MY MENU

임플란트 시술 방법

임플란트의 시술방법

발치즉시 임플란트란?

일반적인 경우, 치아를 빼고 3~6개월 뒤에 임플란트를 식립합니다. 이런 방식은 환자가 치아 없이 지내는 기간이 길어서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잇몸 뼈가 좋고 전신건강에 이상이 없는 경우에는 치아를 발치하면서 바로 임플란트를 시술하는 방법이 개발되어 시행되고 있습니다. 이를 발치즉시임플란트라고 합니다.

틀니 임플란트

치아가 많이 없는 경우에는 틀니를 쓰게 됩니다. 치아가 몇개 남아 있으면 ‘부분틀니’라고 하고 치아가 하나도 없으면‘완전틀니’라고 합니다. 틀니는 기본적으로 잇몸에 얹혀져 잇는 구조여서 움직임이 심하고 잘 씹히지 않으며 사용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치아가 몇개라도 남아있어서 틀니를 잡아주는 ‘부분틀니’가 치아가 하나도 없어서 움직임이 심한‘완전틀니 ’보다 훨씬 쓰기 편합니다.

완전 틀니를 사용해야 하는 환자분에게 임플란트를 이용하여 틀니를 잡아주게 되면, 틀니의 움직임이 줄어들고 씹는 힘도 좋아지게 되고 쓰기 좋아 집니다. 내 치아가 하나도 없다는 상실감도 없어지게 되어 환자분들이 많이 좋아 하십니다.

뼈이식 임플란트

나무 조각에 못을 박으려면 나무 조각의 두께가 충분해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잇몸 뼈에 임플란트를 심으려면 잇몸의 두께가 충분해야 합니다. 잇몸뼈가 부족하면 뼈를 이식하면서 수술해야 하는데 난이도가 높고 시술기간이 오래 걸리는 단점이 있습니다.

잇몸이 많이 안 좋아서 수술이 힘드셨던 분들에게 적합한 임플란트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