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올세라믹

올세라믹

올세라믹

올 세라믹은 치아의 부위가 넓어 라미네이트로 처리가 어려울 경우 또는 토끼 이빨처럼 앞니가 크고 앞으로 돌출된 것을 단기간에 안쪽으로 넣고 싶을 때 치아와 유사한 색상을 가진 도자기로 치아를 감싸는 시술입니다. 단순히 치아모양의 도자기 판을 원래 치아에 부착시켜 라미네이트와는 달리 올 세라믹은 손상된 치아 전체를 감싸 주는 시술이므로 가지런하게 디자인된 치열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앞니를 씌워줄 때 포세린 인공치아를 하게 되는데 이 때에 보통 금속이 들어가고 보이는 부분만을 포세린 으로 만든 인공치아를 하게 됩니다. 이럴 경우 속에 금속이 들어가서 빛이 투과하지 못하므로 불투명한 인공치아의 느낌이 강하게 나며 윗몸 윗부분이 검게 보이는 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올세라믹은 고강도 특수 포세린을 이용하여 속에 금속이 들어가지 않는 올 세라믹 그라운 을 만들어 줌으로 써 매우 자연스러운 인공치아를 해 넣을 수 있으며 반투명해서 빛이 투과할 수 있고 잇몸의 검은 라인이 없어집니다.

올세라믹 시술의 장점

1시술기간이 짧습니다. (보통 7일 이내 완성)
2통증이 거의 없고 교정처럼 장치를 붙이지 않아서 편안합니다.
3이를 뽑거나 치아 뿌리를 움직이지 않으므로 잇몸에 무리가 없어 좋습니다.
4원하는 치아의 형태와 모양뿐 아니라 색상도 맞춤 제작할 수 있습니다.
5자연치아만큼 강도가 튼튼합니다.
6빛을 통과시켜 실제 차이와 거의 유사해 심미작으로 훌륭합니다.
7시간이 지나도 색이나 형태의 변화가 없습니다.
8반투명이라 빛이 투과해 잇몸의 검은 라인이 생기지 않습니다.

올세라믹 시술이 필요한 경우

1덧니, 불규칙한 치열, 돌출된 앞니 등 치아 배열이나 치아색이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2앞니가 빠져있거나 사고, 충치로 신경치료가 필요할 경우
3기존 보철물의 변색으로 심미적으로 자연치아와 거의 흡사한 치아를 원할 경우
4결혼, 약혼 혹은 중요한 면접 등에 앞서 시간이 부족하여 빠른 시간 안에 앞니의 고르고 자연스러운 치아를 원할 경우
5미백으로도 만족스러운 치아색을 얻지 못할 경우
6어금니의 보철치료를 받아야 하는데 치아색과 유사하면서 강한 재료를 필요로 할 경우
7치아의 크기가 너무 크거나 작은 경우
8치아가 많이 닳아 있는 경우

올세라믹과 라미네이트 차이점

라미네이트와 올세라믹의 가장 큰 차이는 인조치아를 덮어 씌우냐, 표면에 붙이느냐의 차이 입니다. 치아 상태에 따라 라미네이트를 하게 될지 또는 올세라믹을 하게 될 지가 결정됩니다.

라미네이트와 올세라믹의 치아 삭제량
라미네이트의 경우 치아 삭제 범위가 작고 극적인 치료 결과를 얻을수 있고 올세라믹의 경우 치아 전체적으로 감싸주어야 하는 경우로 치아 삭제량은 라미네이트에 비해 많으나 가지런하게 디자인된 치열로 회복 할 수 있습니다.

시술 후 주의사항

시술 후 매년 정기관리가 필요 합니다.
올세라믹도 깨질 수 있으므로 매년 정기 관리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